K-Digital Training

천재IT교육센터 수료 후기

예동님 2023. 5. 26. 08:32

안녕하세요, 여러분!

5월도 끝나가면서 햇빛이 따뜻해지고 나뭇잎이 살랑거리는 계절이 오고 있어요.아름다운 날씨에 시선이 가지 않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저도 최근 몇 년 동안 취업준비를 하면서 감정이 메마른 기분이었는데요...😥취업준비생, IT직종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든지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 제 경험을 공유하려 합니다.

 

오늘은 저의 천재IT교육센터 수료 후기를 공유하려는데요~

 

부트캠프를 수강해보고 싶거나 궁금하신 분들!

교육업계에 궁금하신 분들!

취직이 하고 싶은 분들!

 

제 후기가 도움이 된다면 좋겠어요.여러분들이 궁금해할 만한 사항들을 정리해 봤으니 필요하신 분들 읽어주시면 좋겠어요

그럼 제 수료후기 시작해 볼까요?!

 

        1. 천재IT교육센터란?

 

 여러분들도 익히 들어 보셨을 '천재교육'이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K Digital Training 과정이에요.

천재IT교육센터천재교육과 함께 교육과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분야에서

디지털 인재 양성을 하는 기관입니다!

저는 '프로젝트 기반 빅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 교육을 2022년 11월 ~ 2023년 4월까지 수강했어요!

 

        2. 해당 교육과정을 어떤 계기로 신청했나요?

 저는 사범대학 물리전공을 한 28살 청년입니다.

사범대학교 학생들이 많이 밟는 코스인 

 

" 졸업하면 뭐 해?"

" 임용 준비해야지..."

 

하면서 취직 준비 생활을 2년 정도 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제가 졸업한 대학교 취업 정보 공유 톡방에서 천재교육 GeniA아카데미 모집공고를 보게 됐어요.

대학생 시절 천재교육 교과서를 분석해 본 적도 있고, 컴퓨터 문서작업도 자신 있는 편이라서 흥미가 생기고

게다가 '인턴 기회 제공',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라는 단어까지 있으니까 이 불안한 시기도 넘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고, '개발자'라는 직업까지 궁금해지니 지원을 하게 됐어요!

이후 선발 과정을 통해 교육에 참여하게 되었답니다~

 

        3. 어떤 교육을 받으셨나요?

제가 수강한 과정은

1. Python 기초 및 라이브러리

2. 데이터 분석

3. SQL 및 시각화

4. 머신러닝 / 딥러닝

5. MLOps

6. 음성언어 처리

7. 이미지 처리

8. 협업 프로젝트

 

적고 나니 뭔가 많이 배우긴 했네요...!

처음 보시는 분들은 '이게 뭐야...?' 싶으실 텐데요

어떤 걸 배우는지 몇 가지 소개해드릴게요!😀

 

여러분  '리그 오브 레전드' 흔히 '롤'이라고 불리는 게임 아시나요?

자신의 캐릭터를 고르고, 몬스터를 잡거나 상대 캐릭터를 죽이고 돈을 벌어서 상대방의 기지를 부수면 이기는 게임이에요.

저도 롤 좋아해서 종종 하곤 하는데요

여기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기는 방법'을 알 수 있다면 어떨까요..?!!

골드 차이에 따른 승리 횟수

이 그래프는 머신러닝 시간에 진행한 과제를 통해 나온 결과물이에요.

'롤'에서 게임 기록들에 있는 데이터를 머신러닝 모델에 학습시키고 나면

어떤 요소를 충족해야 게임에서 이길 수 있을지 알 수 있어요!😁

 

 다른 것도 하나 보여드리면 여러분들 핸드폰은 갤럭시 을 쓰시나요 아이폰을 쓰시나요?

친구들과 종종 그런 얘기를 한 적이 있어요

 

"아이폰은 예쁘잖아~"

"대신 비싸잖아! 우린 성능도 좋아!"

 

이런 대화해보신 적 있지 않나요?

온라인상에서 이런 대화들을 분석해서 어떤 제품이 어떤 평가를 받는지도 확인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 및 자연어처리, 시각화 과정을 거치면서 제품의 평가 점수 그래프를 구현할 수 있었어요.

제품군 비교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직접 찾아보셔야겠지만 정말 재밌는 과정이었어요.

이름만 보고 겁먹지 말아요...!🥺

 

 

        4. 근데 수행한 과제(프로젝트)들이 해당 직무를 파악하는데 도움 되셨나요...?

대답은 네! x 100 일거 같아요.

지금 저는 교육을 수료하고 인턴생활을 하고 있어요.

제가 받은 업무가 교육에서 배운 내용들이 반드시 필요한 업무라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특히, 강사진 분들이 '천재교육'에서 10~15년 근무하신 실무자들이라 그런지

실제로 어떤 실무가 있고 어떤 기술이 사용되고 응용되는지,

시장의 특성이나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이 어떤 건지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듣게 되면서 제가 어떤 역량을 기르고 어떤 자세로 임해야 할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어요.😝

 

        5. 저는 비전공자라서 부트캠프 수강하기 좀 걱정돼요...

             천재IT교육센터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나요...?

 

저도 비전공자로서 격하게 공감합니다...😥

제가 걱정한 부분이 몇 가지 있었어요.

 

1. 학습 역량에 대한 불안감

2. 진로 변경으로 인한 불안감

3. 시간 투자 대비 효율

 

교육 초반에는 '뒤쳐지면 어쩌지...'라는 생각을 수십 번 하면서 교육을 받았던 것 같아요.

 

근데 수료한 뒤의 제가 과거 교육 시작을 하는 저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너무 걱정하진 말아요. 물어보고 노력하면 됩니다!"라고 할 것 같아요.

솔직히 난이도가 어렵게 느껴진 부분도 있었어요.

하지만 그때마다 강사님, 멘토님, 동기분들에게 물어보면 다들 꼼꼼하게 알려줘서 저도 나란히 걸어올 수 있었어요.

많은 질문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노력한다면 누구나 뒤처지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로 변경이나 6개월의 길다면 긴 시간/비용 투자에도 불안할 수 있어요...

큰맘 먹고 비전공자로서 6개월이라는 시간을 쏟았는데 실패하면 어쩌지...라는 생각이 어쩔 수 없이 드는 것 같아요.

 

근데 GeniA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인턴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이라서 취업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고,

훈련 수당, 점심 제공, PC 및 교재 제공 등의 혜택 덕분에 돈 걱정도 안 하면서 다닐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 큰 힘이 됐어요.

 

게다가 IT업계에서 10년 넘게 근무하신 강사님들,

여러분이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도와주시는 멘토님,

불편한 점이 없도록 항상 신경 써주는 매니저님 까지 계셔서

 

도움을 주는 사람이 많다는 게 축복이더라고요... 이런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니 운이 좋은 것 같아요😃

시설도 깔끔하다...!

 

 

(6) 취업준비에 어떤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사람마다 취업준비의 모습은 다를 거예요,
저는 임용고시를 준비하면서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끝을 모르는 터널에서 빈털터리 상태로 갈증과 허기를 가지고 걷는 기분이었는데
시선을 돌려서 천재IT교육센터를 수강하면서 저와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이
함께 힘을 합쳐서 이겨내는 과정에서 다들 웃는 일이 많아지고
'채용 연계'라는 희망적인 단어 덕분에 힘들지만 뿌듯하고 행복한 6개월이었습니다.
인턴 3개월 기간 동안 그동안 배운 지식과 지혜를 통해 취뽀해버리고 
당당한 직장인이 되기 위해 배움의 자세로 한 걸음씩 나아가려고 합니다.😊

6개월의 교육 수료식..!

 

링크 걸어 둘 테니 여러분들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살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https://genia.chunjae.co.kr/

 

천재 IT교육센터 | 개발 국비지원

대한민국 1위 교육 전문 기업 천재교육에서 운영하는 IT교육기관입니다. 국비지원으로 교육>인턴>개발자 취업을 한번에! 2023년 IT기업 취업, 천재IT교육센터가 함께하겠습니다!

wv4gb8xvxd.wixsite.com